2014년 7월 14일 월요일

공동체

공동체를 만들기

1. 왜 공동체인가? 
- 사람은 모두 같으면서 다르다 같기 때문에 함께 할수있고 다르기 때문에 연합할 수 있다

2. 공동체의 기본 
- 만나는것 이것이 최고의 선이다 걷는것 집밖으로 나와 만나기위해 어디론가 향하는것 

만나서 무엇을 해야하나?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해야한다 충만한 안정 따스함 

인사는 기본이고 서로를 향한 따뜻하고 진정어린 관심 잘듣고 잘말하는것 그리고 미소

내가 받길 원하는것을 남에게도 행하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