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3일 목요일

슬픈아픔(소리의 근원)

슬픈아픔

1. 윽 아파서 더이상 못하겠어,
더 해야되 아파야 연습이 되는거야.

2. 매미소리가 들렸다. 가만히 듣고 있으니
일렉기타 소리의 그것과 비슷한것 같기도 했다.
이렇게 과장되고 시끄러운 소리가 음악에 쓰이다니,.
그러고 보니, 일렉기타의 그런 소리들은 우리 일상에서
자주들을 수있다. 컴퓨터 하드 소리, 공장안에 소음,
자동차소리 등등 거의 모두 도시의 소리다.

3. 소리가 나기 위해서 아픈것같다. 드럼을 치는 사람이
드럼을 치는것 처럼. 노래가 나오기위해서 성대가 떨리는것 처럼
고수들은 아픔을 안다.

4. 아프고, 슬픈것들의 아름다움.
이것이 음악과 소리의 근원이 아닐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