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1일 화요일

예술과 인정

오늘은 갤러리 그림을 바꾸는 날이다.

나는 이날 이 제일 힘들다. 왜냐면

작품들을 다시 포장하고 들고 이동해야되고

또 새로운 작품을 전시하고 ...

만남과 헤어짐에 교차하는 이 시간..

그 일이 나의 일이 되고,

그럼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이 일을 하게된다.

그것보다 더 힘든건 한 작품도 팔리지 않아서 기분이 우울한 작가님에게

심심한 위로를 해줘야 하고, (벌써 3번째 겪는 일이다)

사람들에게 인정 받지 못한 기분을 어떻게 할 수 가 없기 때문이다.

문제는 두가지다.

좋은 작품을 만들지 못했거나, 아니면 사람들이 이 작품을 몰라주거나.

고흐는 평생에 두개의 작품 밖에는 판매하지 못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자

세상에서 제일 비싼 가격에 그림이 팔리고 있다.

그렇다. 인정이 중요한게 아니고

작가는 좋은 작품을 만들어야된다.

우울할것 없다.  아니,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만 있다면

더 우울하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