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6일 수요일

유리한 위치

나이가 많으면?

더 좋은 대학을 다니면?

이쁘고, 잘생기면?

유명하고 인기가 많으면?

전문적인 능력과 지식을 겸비하면?

돈이 많고, 직장이 좋으면?

힘이 쌔고, 싸움을 잘하면?

사람을 평가하는 기준이 사람마다 다를텐데. . .

위에 조건들(더 많은)로 암묵적인 그들에게

권력을 준다면 우리는 폭력을 당할것이다.

최근에 더 드러나는 성폭력은 성+폭력으로 봐야 한다.

폭력은 무섭지만 성폭력은 더럽기라도 하다.

자꾸 지위가 높은 사람들에게 약자들이 당해서는 안된다.

약자를 보호하지 못하고 오히려 괴롭히다니...

권위는 아무 쓸모도 없고, 시간이 지나면 금방 썩어버린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