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9일 수요일

비굴함과 겸손함의 차이.

신앙생활의 기본적인 덕목인 겸손.

겸손하다는 것은 무엇일까?
-상대방의 기분을 나쁘게 하지 않는것 일까?
= 그렇게 까지 하면서 자신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건 괜찮은 걸까?

뭐 암튼 그는 흥하고 나는 쇠하여야 한다고 말하지만,

그도 흥할것 없고 나도 흥할것없고,
그도 망할것 없고 나도 안 망하는 게 최선 아닌가?

그도 흥하고 나도 흥하면 대박이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