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3일 월요일

제주도

살면서 제주도는 한번 가봤다.
고등학교 1학년 때 수학여행으로
너무 많은 것을 보느라 정작 아무것도 기억이 안 난다고 한다.
그 후로는 제주도를 가본 적이 없다고 한다.

다음 글 속에 주제를 찾으세요 고등학생 때는
글 속에 숨어있는 주제를 찾아야 했다. 주제는
처음 문장과 끝 문장을 주위 깊게 보면 된다고 했는데
주제는 보이지 않았다 문제를 만든 사람이 야속했다.

손재주를 기르기 위해서 부단히 연습했다.
이론도 공부하고 작은방에서 같은 것을 반복했다.
재주는 내가 부리고 돈은 벌지는 못했다.

나이가 먹으니깐 사람들이 네 주제를 알라고 했다.
나는 소크라테스가 환생한 줄 알았다.
주제는 학생 때나 찾아야 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보다.

나는 어떻게 해서든 재주로 나의 주제를 증명해야한다.

언젠가 제주도에 갈 것이다. 바람 많고 여자가 많고 돌이 많은 곳.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