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25일 화요일

자전거 배우기

아는 동생이 자전거를 못타서 자전거를 알려주는데
말로 설명도 하고, 시범도 보여주고했는데 결국 안됬다.
왜 못하는지 보니깐.



문제는 중심을 잡은 후 페달을 밟으려고함.
(자전거는 절대 멈추어진 상태에서 서있을 수 가 없음)

얘 머리속에는 자전거를 탄다는것이
중심을 잡은 후 앞으로 나가는것이란 사고방식이 고정되어있는것 같다.

중심부터 잡고 페달을 밟으려고 하니, 자꾸 넘어지고 넘어지고 한다.

야 멍충아 페달을 밟으면 중심은 저절로 잡아지는거야 라고 내가 50번은 얘기한것 같다
그렇게 말해도 이 녀석은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다.

자꾸 넘어지게 내비뒀다. 속상하라고 내비두었다. (감정때문에 더 집중할 수 있으니...)
그렇게 하다가 팔이 까진건 맘이 아프지만 (이그이그)

형 자전거 타는 거 알려줘요.
나는 못가르쳐줘 니가 스스로 몸으로 배워야지
계속 하다보면 잘하게 될꺼야.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