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9일 월요일

장갑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나는
겨울에는 장갑을 낀다.
그래서 실내에 들어오면 우선 장갑을 벗는다
그러다가 다시 집으로 갈 때면
깜빡하고 장갑을 놓고 나오면
뒤늦게 나오는 사람이 내 장갑을 챙겨준다
이거 용섭이 오빠 장갑이네?
오빠 장갑 놓고 가셨어요.
다른 사람들이 내 물건을 알고
챙겨주면 작은 감동을 받는다.

우린 때론 꿈도 잠시 잃어버린다.
사는게 바빠서, 사소한것에 집중하느라
그럼 옆에 사람 꿈을 챙겨주어야한다.

이거 너 장갑 맞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