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5일 수요일

컨테이너벨트

 출근과 함께 버튼을 누르자 컨테이너 벨트가 작동한다. 

전기에너지는 운동에너지로 바뀐다. 시간과 함께.

목표한 생산이 끝나면 나는 쉴 수 있을까? 

다리는 점점 굳어가기 시작하고, 눈은 쾡해지기 시작했다. 

가끔씩 벽에 걸린 시계를 쳐다본다. 시간이란 도대체 뭘까?

딱딱해진 머릿속으로 마르크스와 최저시급을 생각해본다.

학교다닐 때 공부를 더 잘했더라면 여기에 내가 없었을까?

눈이 내린 겨울같이 하얀 사무실에서 크게 외치고싶다. 

집.에.가.고.싶.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