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일 일요일

다짐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사람들 
꺼진 촛불 같은 모습으로 보게되어서 
난 곧 실망했다. 
"왜 내 얘기를 귀담아 듣지 않지?"
"저 흐린 눈빛은 뭐야!?"
"기운도 없고 자꾸 부정적인 말만 하는 거야?"
그런 짧은 만남속에 저 불쾌한 태도와 말투,,

사람을 판단하기 좋아하는 나는 
곧이 곧데로 .. 판단하고 멀리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그 사람은 너무 지쳤고(업무와 스트레스)
지금은 쉬는게 좋지만 어찌 되었든 
나와 함께 있는 것이다. 
아 나는 그런 사람들의 휴식과 안식이
되어주지 못했구나, 
피곤한 사람들을 더 피곤한 곳으로 몰고 갔구나 하는 미안함과 죄송한 맘이 들었다 

나 그대의 안식이 되리 
그리고 그대의 촛불이 되리 다짐.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