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5일 금요일

날씨 좋다

늦은 오전에 운동을 끝내고 천천히 집으로 걸어 오는데
햇살은 따뜻했고, 바람은 시원했다. 목련도 벚꽃도 다 떨어지고,
초록색 새 옷으로 갈아 입으려고 시작했다.
내가 걷는 오른쪽에 새들이 번갈아가면서 노래했다.
집에 가려면 한  15분정도 걸어가야 하는데,
잠시 옛 추억에 빠졌다. 언젠가 이렇게 날씨 좋은날
나는 자전거를 끌고 가고 있었고, 말없이 서로 걷다가
"날씨 정말 좋지 않니?" 그 음성은 내 마음속에 저장되어서
꼭 이렇게 날씨가 좋고, 혼자 있는 시간에 재생되었다.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고, 마음을 나누었지만
그 음성 만큼은 지워지지 않는 파일 같이 깊이 저장되어있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