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31일 화요일

알렉산더 포프 - Eloisa to Abelard

How happy is the blameless vestal's lot!
처녀의제비뽑기와
The world forgetting, by the world forgot.
잊혀진 세상에 의해 잊혀져가는 세상과
Eternal sunshine of the spotless mind
흠없는 마음에 비추는 영원의 빛과..
Each pray'r accepted, and each wish resign'd
이루어진 기도와, 체념된 소망들은 얼마나 행복한가?


How happy is the blameless vestal's lot?
순결한 처녀인들 과연 행복할까?
The world forgetting, by the world forgot.
잊혀진 세상에 의해 세상은 잊혀진다. 
Eternal sunshine of the spotless mind
티 없는 마음의 영원한 햇살이여. 
Each prayer accepted and each wish resigned
어느 이뤄진 기도와 무산된 소망



How happy is the blameless vestal's lot?
어떻게 행복이라는 것이 순결한 여신의 몫인가?
The world forgetting, by the world forgot
세상이 잊혀짐으로 인해 세상은 잊혀진다.
Eternal sunshine of the spotless mind
무구한 마음의 영원한 태양빛은 
Each prayer accepted and each wish resigned
성취된 기도와 체념된 소망들 모두에 존재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