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16일 토요일

에리히프롬 소유냐 존재냐

알라딘에서 3,000원 주고 소유하게된 에리히프롬의 소유냐 삶이냐
책을 한참 읽다가 책장에 꽂아두었다가 오랜만에 무심코 읽다가 너무 좋아서 
블로그에다가 기록을 해놓아야겠다고 생각했다. 

173페이지 밑에 부분

비록 개념이 다르긴 하지만, 하나의 믿음은 기독교의 그 어떤 분파든지 모두 포괄한다. 그것은 인간들에 대한 사랑 때문에 생명을 바친 구세주로서의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이다. 그는 사랑의 영웅, 권력 없는 영웅이었다. 그는 힘을 사용하지 않았고, 다스리기를 원하지 않았고, 소유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그는 존재의 영웅, 남에게 주는 영웅, 공유의 영웅이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