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2일 금요일

선택들 - 니키 지오바니

내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없다면
내가 해야 할 일은
내가 원하지 않는 일은
하지 않는 것

그 둘이 같지는 않지만
그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일

내가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없다면
내가 해야 할 일은
이미 갖고 있는 것을
원하는 일
그리고 아직 원할 것이
더 남아 있다는 사실에
만족하는 일

내가 가야만 하는 곳에
갈 수 없을 때
비록 나란히 가거나
옆으로 간다 할지라도
그저 표지판이 가리키는 곳을
따라갈 뿐

내가 진정으로 느끼는 것을
표현할 수 없을 때
내가 표현할 수 있는 것을
느끼려고 나는 노력한다
그 둘이 같지 않다는 것을
나는 안다

그러나 그것이 왜 인간만이
수많은 동물 중에서 유일하게
우는 법을 배우는가의 이유이다


-니키 지오바니 <선택들> 류시화옮김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