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8일 금요일

궁금증

의심 많은 나는 박근혜대통령이 왜 정치를 하며, 왜 대통령이 되고 싶었는지에 대해서 늘 궁금해했다.
그녀는 말은 하지만 신념은 없고, 아는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대본을 얘기하듯이 말했기 때문이다.
가끔 NG가 나기도 하지만. 그런 궁금증과 답답함이 목 끝까지 올 즈음에
아.. 그래서 그랬구나 라는 궁금증이 조금은 해결이 되었다.
또 어떤면으로는 그많은 의혹이 정말 사실이라면 정말 이 나라 정치와 행정과 기업에 대해 실망은 이로 말할 수 없을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