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6일 수요일

고딕양식

글씨체 중에서 고딕글씨가 요즘들어 눈에 많이 들어온다.
개성과 아름다움보다 실질적인 기능에 충실한 그런...글씨

건축양식도 고딕양식때 높게 만들고 화려하게 만든 교회건물을 고딕양식이라고 하는데..

신에대한 위대함과 높은 탑은 신을 향한 인간의 사랑이라고 하는데
다른건 몰라도 내가 높게 사는것은

천장을 높음으로 음향이 좋다는 것이다.

음악은 공간이고, 울림이고, 잔향이라는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

베를린필하모니 공간에서 들었던 비올라소리는 아직도 생생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