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0일 목요일

아프리카에 대하여,

세계최초의 인간은? 아담과 하와.. 라고
믿는것은 성경에서 말하는거지만,

인류학자들은 최초의 인류의 시작은
(과학적인 유골조사를 통해서)
아프리카라고 이야기를 한다.

그렇다면 최초의 문명과 문화가 있었을텐데...
아쉽게도 아프리카는 기록하는 문자가 발전하지 못했다고한다.
대신에 그들은 외우는것? 말로 하는 언어는 많이 발전했다고한다.

내가 요즘 관심있어하는 박자, 리듬도 마찬가지다.
악보한장 없이 어떻게 저렇게 박자와 리듬을 맞출까?


아프리카 ! 아프리카!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