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3일 금요일

고장

소예배실 음향 수리 일지

1. 왼쪽 메인스피커가 소리가 안난다.

2. 모니터 스피커 나오지 않는것이 있다.

3. 커즈와일 (건반)이 전원이 불량이고, 페달이 안 먹힌다.

일단 현상은 이렇고, 문제를 파악하려고 했다.

일단 첫번째, 스피커에서 소리가 안나오니깐 첫번째 스피커가 고장이 났나 확인 해보았다.

확인하기 위해서 모니터스피커에 들어오는 신호를 메인스피커에 연결을 해보니, 스피커에서
소리가 났다. 스피커 자체에 문제가 있는건 아니구나 알게되었다.

그럼, 믹서고장으로 믹서 레프트가 죽은게 아닌가? 생각해서 믹서 레프트 아웃풋 단자에
라이트 라인을 연결해보니, 메인스피커 라이트에서 소리가났다.
믹서도 문제가 없구나. 아 그럼 중간단계에서 뭔가 라인이 문제구나 ! 알게되었다.

그리고 뒤에 엠프를 보니, 일단 엠프와 메인 스피커 오른쪽으로 가는 것이 서로 연결이 안되있었다. 에휴.. 그래서 얼른 남는 스피커 라인이랑 연결을 해보았다. 그랬더니! 소리가 안났다.

어?! 왜 그러지? 중간에 라인이 에러가 났나? 빼서 보니 라인은 문제가 없었다.

일단 아웃되가는 상황은 믹서 -> 이큐라이져->앰프 인데.. 이큐라이져에서 먹통이 일어나 버렸다. 이큐라이져를 꺼보니, 바이패스가 되어서 소리가 났다.

문제의 원인은 EQ라이져 왼쪽이 문제였던것이고 조치는 일단 이큐라이져를 꺼놓고 
믹서에서 앰프로 바로 연결되도록 하였다.  나중에 EQ고장 보고를 하고 고치도록 해야한다. 

그리고 두번째, 모니터 스피커 나오지 않는것. 

이것도 일이 간단히 해결되었다.  모니터 스피커 자체는 문제가 없었고, 
이 역시도 EQ에서 모니터 스피커 연결되는 아웃풋이 안되있어서 캐논라인으로 연결하고 

각각 모니터 라인을 제정비해서 다 연결하니 문제는 해결됬다. 더 나은 해결을 위해서는 

스피커연결하는 콘을 미리 사놓아야한다.

3. 커즈와일 문제 

페달인식이 잘안되는건 페달이 문제가 아니라 커즈와일 자체에서 시스템 적으로 문제가 
있는것 같다. 그래서 영창피아노로 전화해서 물어보려고 했는데,  시간이 너무 늦어서 
다음주 월요일 쯤에 다시 전화를 해봐야 할 것 같다. 

고장 - 메인앰프 스피커에 연결되는 EQ라이져 고장

사야할것들 - 모니터 스피커연결하는 콘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