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4일 목요일

잘못

예비군 가서 오랜만에 초등학교 동창을 만났다.
초등학교때는 우리집에 자주 놀러올정도로 친한 사이였지만
중학교부터 다른곳으로 가면서 서로 만나지 못했던 친구다.
아! 오래만에 보니 너무 반가웠다. 그리고 인사를 하며
내 옆에 앉았는데 담배냄새가 났다. 하이고 이놈 담배도 피우네
초등학교때, 눈빛이 초롱초롱해서 선생님이 늘 칭찬해주던
얼굴빛이 빛나던 친구였기때문에 더 기억에 남았던 친구였다.
내가 굳이 묻지 않았도 자기는 요즘 대학원다니고 취업준비한다고
마치 죄인인마냥 자신감없이 죄를 고백하듯이 나에게 말했다.
취업준비생이 죄인이면, 나는 사형수이다.
어깨피고 당당하게 살자 친구야. 그건 우리들 잘못이 아닐지도 몰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