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1일 일요일

양심

언론은 말하지 않는다.
얼마전 석봉네거리에서 일어난 사고에 대해서,

언론은 말하지 않는다.
최근 대청댐에서 자살 사고 많이 일어남에도
신문과 방송은 쉬쉬하고 있다는것을.

그 형은 말하지 않았다.
소개팅할때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의
여자가 나온적이 없다고.

난 이제 말좀 해야겠다.

오토바이 아저씨 여기는 인도예요 라고,
아줌마 무단횡단 하시면 안되죠~ 라고,
저기 학생 담배피고 있냐? 이런머리에 피도 안마른게!라고

왜 부끄러움을 모르냐고, 왜 부끄러운줄을 모르냐고

김대중대통령이 마지막으로 당부했다.
행동하는 양심이 되어야한다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