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4일 목요일

거울보기

어떤 부분에 있어서 나도 이 사회에 또는
나의 삶의 선장, 조타수, 항해사, 승무원이다.

내가 맞은 역할에 나는 책임을 다하고 있는가?
적절히 타협하고, 대충대충, 어물적 설렁설렁 넘겨버리는 일이 없는가?
생명을 경시하지는 않는가?

침묵하고 절제하여 스스로를 돌아봐야하는 시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