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7일 목요일

순수함

날씨가 좋아서 기타를 매고 동내 놀이터에서 기타를 치는데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내 앞으로 왔다.
"형이 노래 해줄테니깐 잘들어봐"하면서
장필순의 나의 그리움이 널 부를 때를 불러주었다.
이렇게 느리고 잔잔한 곡임에도 불구하고
이놈들이 몸을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나를 뻔히 쳐다보고있었다.
그 때 알았다. 어리고, 순수한 사람들은 음악을 몸으로 듣는다는것을
그리고 반응한다는것을. (필리핀에서도 그런 기분을 느꼈다.)

나도 그렇게 순수하던 시절이 가끔 그립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