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3일 목요일

SITTE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다. 용섭형제 바쁘세요?
을지병원 목사님의 전화였다. SITTE 라는 단어를 독일어로 어떻게 
발음을 해야 하냐구.. 메모장에 써봤다. SITTE? 처음 듣는 생소한 단어였다.
첫글자가 S고, 모음 앞에 있으면 독일어는 S'ㅅ'이 아니라 'ㅈ'발음이 난다. 
목사님.. 지테? 아닐까요 불확실하게 얘기를 했다. 
목사님은 이게 라틴어에서 왔다고 하는데. 습관이라는 단어라고 했다. 
나는 습관이란 말을 들었을 때 독일어가 막 떠오르지 않고, 
머릿속에 HAbIT이라는 영단어가 떠올랐다. 
독일어가 벌써 이렇게 멀어졌나? 혹시 몰라서 네이버독일어 사전에 검색을 해보니 
발음은 틀리진 않았다. (챙피함은 면한것 같다ㅎㅎ) 
생각해보니깐 독일어를 조금은 할 줄 아는 구나 생각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