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3일 목요일

노무현 4주기



4년전 영등포에서 집에오는 기차 안 나는 상병 휴가나오고있었다.
밖에는 비가 추적추적 내렸다. 도착하고서 뉴스를 보니 노무현 대통령이죽었다. (자살로..) 새롭게 집권한 보수집권은 10년동안 한풀이 하듯이 지난 대통령에 대한 치졸한수사를 계속되었다. (예의없는것들..) 비자금 대마왕 전두환은 뻔뻔하게 잘만사는데, 노무현 전대통령은 그렇게 뻔뻔하지 못한 사람이였나보다. 국민들 저금통으로 대통령된 노무현, 졸업한 대학교가 없어서 학벌로 인정받는 더러운 세상에서 탄핵이나 당한 어의없는 대통령.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