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예술가가 해야하는 일.

교회옆에 있는 건물이 완성되면서
그 동안 공사때문에 허물어졌던 길을 다시 
복원하기 시작했다. 도로와 이어지는 부분은
큰 돌로 경계를 하였고 그 안에는 작은 돌들과 
넓다란 돌로 보도블럭을 깔았다. 

아침마다 지나가면서 조금씩 그리고 천천히
완성되가는 길을 보면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일을 하는 사람들의 땀방울들과 그 진지한 표정과 
무릎을 꿇고서 작업하는 그들의 진정한 태도 ...

예술가가 해야할일들은 

지금 당장은 값어치가 없어보이는 일이지만, 
사람들이 그것으로 인해서 편리해하고 
사람들이 더 편하지고 이득이되는 일이... 
진정 예술가의 일일것이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성장

 내가 어렸을때 소풍을 가서 잔디위에서 한참을 노는데  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 다른 사람이 내 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다.  분명히 내 공인데 부끄러운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공을 달라고 말하지 못했었다.  나는 분명히 무언가 두려웠고, 미안했고, 용...